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폰 검색으로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큰종 2014. 10. 28. 11:57

대부도 해솔길!

몇 년 전 부터 찜 해놓았던 걷고 싶은 길이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감에 무리한 산행이 힘들어서 지인으로부터 ‘대부도 해솔길 1코스(11.3km)’를 추천 받았는데

그 중에서 구봉도 주차장에서 구봉도 낙조전망대를 중심으로 풍광이 좋은 약 6km를 택했다.

이곳을 택한 이유는 대부도의 아름다운 비경이 어우러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 ‘구봉도낙조전망대’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서 대중교통 여행을 즐기는 편이라 부담 없이 함께 출발했다.

그런데 오늘 따라 엉뚱한 일들이 많아 올려 본다.

 

구봉도낙조전망대

서해안의 아름다운 노을과 햇빛을 형상화한 조형물을 설치했단다.

상징조형물 작품명은 서해 낙조만큼이나 아름다운 ‘석양을 가슴에 담다’이다.

대부도 해솔길 1코스 안내도

<골탕1>

스마트폰 길찾기로 전철과 버스 연결까지 계산해서 낭비시간의 공백을 최대한 줄였는데

안산역에서 길 건너 123번 버스를 타려고 횡단보도를 찾는데 안 보여 행인이 알려주는 방향으로 가다보니 엉뚱한 방향이다. 돌아와서 찾다보니 지하도가 보인다. 남은 시간은 3분정도 평소에 뛰어 본 일이 없는 데 그래도 달리니 숨차고 계단 오를 때는 다리를 들어올리기도 힘들었다. 그래도 억지로 참고 정류장을 찾으니 찾던 123버스는 막 출발해 지나간다.

엉뚱한 길 안내 때문에 골탕을... 길을 모른다고나하지~~~~~

30분 후에 오는 차를 기다리면서 스마트폰 검색을 해보니 지하도를 알 것 같다. 물어볼 행인이 없어도 위성지도와 일반지도를 길찾기와 비교하면 짐작 할 수 있었던 것이다. 좀 더 충분한 검색을 후회했지만 지나간 버스다.

 

<골탕2>

버스하차 할 곳을 스마트폰 네비게션을 보면서 ‘대부영광교회’정류장을 확인하고 ‘구봉도 입구’ 정류장 전에 벨을 눌렀다.

그런데 내릴 정류장을 지나서 엉뚱한 다음 정류장에 내려주었다. 버스기사가 졸진 않았을 텐데 무슨 엉뚱한 생각했나봐????

그래도 속담 ‘아는 길도 물어 가라’ 지켰으면 했다.

 

<골탕3>

지도에 표시된 ‘구봉도 입구’ 정류장을 왔는데 정류장 표식이 없다. 물어볼 행인도 없으니?? 다행이 버스출발시간은 여유가 있어 찾다보니 보니 약 100m 떨어진 곳에서 정류장을 찾았다.

인터넷을 100% 믿지는 않았지만 대개는 믿었는데??? GPS의 오차를 넘어선 지도로 옛날의 정류장인 듯하다.

구봉도주차장에서 구봉약수터 경유 구봉도낙조전망대에 가는 입구

구봉약수터를 '천영물약수터'라고도 한다.

 

 

구봉약수터(천영물 약수터)

바닷가에 있는데 매달 수질 검사표도 있다.

구봉약수터(천영물 약수터) 주변

구봉약수터(천영물 약수터) 주변

구봉약수터(천영물 약수터) 주변 멀리 보이는 섬은 낙조전망대 앞의 '변도'

 

개미허리 아치교(꼬깔섬 입구)

아치교 건너의 섬은 꼬깔섬이고 이곳 앞바다에 '구봉도낙조전망대'가 있다.

썰물 일 때는 이곳 계단 아래의 해변길로 종현어촌체험마을- 주차장을 간다.

해변길로 경치도 좋지만 산길 보다 가깝고 포장도로로 편한 길이다.

개미허리 아치교

구봉도낙조전망대의 아름다움

 

 

구봉도낙조전망대에서  조그만 섬은 '변도'

해변길

 

꼬깔섬에서 본 구봉도

밀물일 때는 종현 마을 출발-이곳에서 올라가 체육시설을 지나 구봉도낙조전망대를 간다.

 

 

와~~ 어쩌나 파도타기를 잘못해서....

바다에 넣어주었더니 한녀석은 곧 깨어나 헤엄쳐간다.

구봉이 선돌(할매바위와 할아배바위)

할매바위(좌측)와 할아배바위(우측 큰 바위)

할매바위와 할아배바위의 전설

 

해변길에서 천영물 약수터 가는 길

종현어촌체험마을

 

종현어촌체험마을

종현어촌체험마을에서 개미허리아치교까지 해변엔 코끼리열차를 운영한다고 한다.

종현어촌체험마을

종현어촌체험마을

 

실버들을 위한 대중교통으로 구봉낙조대 찾아가는 길

 

* 4호선 안산역1번 출구 -지하도 건너 123버스(배차간격30분)-구봉도 입구 정류장하차

또는 오이도역 2번출구 길 건너 좌석790번(배차시간 50~60분) 구봉도입구 하차

* 구봉도 입구 버스정류장 -구봉도주차장까지 2.4km (도보 35분, 콜택시 7000원 1544-3525)

* 구봉도주차장에서 구본낙조전망대 - 도보 왕복 약 6km

주차장 ⟶ 0.8km 구봉약수터(천영물 약수터) ⟶1.8km 개미허리 아치교(꼬깔섬 입구) ⟶ 구봉낙조전망대

⟶개미허리 아치교(꼬깔섬 입구)에서 썰물 때는 해변으로(밀물 일 때는 체육시설 있는 곳에서 우회전하면 해변 길)

⟶ 할매바위.할아비바위 ⟶ 종현어촌체험마을 ⟶주차장

<노약자들은 약수터 가는 길은 산이므로 종현어촌체험마을 쪽에 해변 길을 이용하면 좋다.

 썰물일 때는 고깔섬(개미허리) 다리까지 갈수 있다.>